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모음

[간단]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by 도리군 2021. 2. 21.
반응형

에어팟 프로 처음 사고나서 할 일

펌웨어 업데이트

아이폰/아이패드는 기기 옆에 두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됨

 

에어팟 프로를 사고나서 할 일 혹은 확인해야할 일 중에 하나가 펌웨어 업데이트다.

애플에서는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곁에 가져가면 알아서 페어링되고, 그 기기 근처에서 한동안 음악을 들으면 자동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게 해 뒀는데...애석하게도 안드로이드폰이나 PC로 에어팟 프로를 듣는 분들이라면, (혼자서는)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방법이 없다.

 

안드로이드 기기 또는 PC 사용자?의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만약 안드로이드 기기나 PC로 사용중이신 분이라면, (현재 최신 펌웨어 버번 3A283 )

1. (사회적 거리두기 땜에 가능하려나) 카페 같은데 가서 그곳에,

2. 혹시 애플 맥북이나 아이폰 들고 계신 분이 계시면,

3. 가서 작은 케잌 하나 사 드리면서, "님, 님 전화기에 에어팟 프로  페어링 잠시해서 펌웨어 업데이트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하시거나

4. A/S 센터 가서 펌웨어 업데이트 받는 수 밖에 없다.  

 

 

초간단 아이폰/아이패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준비물 : 에어팟 프로 케이스, 라이트닝 케이블 또는 Qi 호환 무선 충전 매트, 콩나물 한쌍

1. 에어팟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근처에 가져가서

2. 내 펌웨어 버전 확인

1) 아이폰-> 설정-> 일반-> 에어팟의 정보 열기

2) 아이패드 설정 -> 블루투스 -> 에어팟  

이렇게 버전이 3A283이라고 되어 있으면, 현재(2021.02.20) 가장 최신 버전의 에어팟 프로 펌웨어가 깔려 있는 것이다.

만약 저게 아니라 버전이 "2D27"의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이라면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3. 펌웨어 업데이트는... 별다른 조작은 필요없다.

어차피 버전 확인은 에어팟 연결된 상태에서 가능하니 버전이 낮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알아서 펌웨어 확인하고 자기가 업데이트 한다.

1) 연결된 상태에서 버전 확인.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면, 페어링 된 상태에서

2) 음악을 한 곡 정도 듣고 콩나물(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충전기에 라이트닝 케이블에 연결 또는 무선 충전

3) 블루투스로 두 기기가 페어링 되어 있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15분에서 최대 한시간 정도 지나면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업데이트 끝!

- 여기서 잠깐! 뚜껑을 열어둬야 한다는 분도 있고, 닫고 있어도 된다는 분도 계시던데..ㅋ (뚜껑 닫으면 에어팟이랑 페어링 종료되는거 아닌가? 아무튼) 난 뚜껑 열어두고 30분 정도 딴짓하고 왔더니 펌웨어 업데이트 되어 있었음.

 

 

만약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하신 분 중에서 위 방법대로 해도 잘 안된다면...기존에 기기에 설치되어 있던 에어팟 프로를 지우고, 새로 페어링한 뒤에 같은 방법으로 시도해보시길... 저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방법이므로 몇번 해도 안된다면...고객지원 통해서 문자 상담이라도 받아보심이 좋을 것임요.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글 필요하신 분 모두...성공하시길...이만 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