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모음

adobe 라이트룸 한글 영어 변환하기

by 도리군 2020. 5. 29.
반응형

adobe 라이트룸 한글 영어 변환 방법

이미 설치된 것 변환 및 새로 설치할 경우

 

1. 설치된 한글판 라이트룸을 영문판으로 변환

먼저 이미 설치된 adobe Light room(라이트룸) 한글판을 영어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라이트룸 상단 메뉴 가운데, 편집-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환경설정-인터페이스에 보시면 제일 위에 언어 변환하는 토글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영어 선택하시고, 완료!

라이트룸 닫고 재실행하시면, 영어판으로 실행됩니다.

영문판을 한글판으로 바꾸는 법은 상단 메뉴 edit-preference로 들어 가셔서,

좌측 메뉴 가운데 제일 아래있는 interface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주신 다음, Done 완료 누르시면 됩니다.

라이트룸 닫고 프로그램 재실행하시면 해당언어로 변경된 라이트룸이 실행됩니다.

2. 제일 속편한 방법은...adobe creative cloud에서 설정을 바꾸는 것입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서 처음 adobe 라이트룸이나 포토샵, 일러 등을 설치하면 한글판으로 설치가 됩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우측 상단 톱니바퀴(환경설정) 클릭!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좌측 "앱" 메뉴 클릭하시면, 기본 설치 언어 변경이 있습니다. English(international)로 변경하신 다음 완료. 그런 다음, adobe creative cloud(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종료합니다. 

종료하신 다음,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재실행하시면, 변경된 기본언어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는 라이트룸이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삭제하고, 재설치하면 된답니다~

(그리고...눈치채셨겠지만, 환경설정은 톱니바퀴 이미지를 클릭해도 되고, 상단 메뉴 "파일"에서도 '환경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