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취미생활

[MG 추천] MG 프리덤 건담 2.0 - 멋진 건프라를 찾는 분께 추천

by 도리군 2021. 2. 8.
반응형

[MG 추천] 프리덤 건담 2.0

MG Freedom Gundam ver 2.0.

 

코로나 19로 방콕 시간이 늘어나는 요즘.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는 어릴적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청소년 등 나이가 어린 이들에게는 멋진 선물로 다가가는 건프라.

과거에 제가 만든 건프라 사진을 통해서 굳이 도색을 하지 않더라도 멋진 건프라를 만들 수 있음을 보여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건프라는 반다이 MG 프리덤 건담 2.0. 화려한  날개와 멋진 기믹으로 사랑받는 건프라 중 하나입니다. 

< 아래 사용된 사진은 제가 만들 당시 제작기 포스팅용으로 직접 촬영한 것입니다>

도색을 하지않고,순수 조립 및 먹선 만으로 만든 MG 프리덤 건담 2.0

 

건프라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 바로 니퍼입니다. 

제가 이 건프라를 만들 때 사용한 것은 아래에 링크된, 굿스마일에서 나온 MSS-41, 타미야 패널라인 엑센트 블랙, 에나멜 신너입니다.

궁극의 절삭력을 원하신다면, 궁극니퍼라 불리우는 GH-SPN-120 갓핸드 니퍼도 괜찮을 것입니다.

 

건프라 순수 제작 도구는 니퍼만으로도 충분한데, 디테일을 조금 더 올려주기 위해서는 패널라인 엑센트와 에나멜 신너가 필요합니다.

니퍼는 MSS-41 굿스마일 니퍼도 가성비 니퍼로 꽤 사랑받는 니퍼입니다. 그리고, 니퍼 가운데 최강은 궁극니퍼라 불리우는 GH-SPN-120 갓핸드 니퍼도 있습니다.

절삭력이 어마어마한 제품으로 건프라 런너를 마치 두부를 썰듯이 부드럽게 잘라내기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구매하셔서 건프라를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건프라 한 두개 만들고 말 것이 아니라면, 조금 더 괜찮은 니퍼에 투자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디테일을 올려주는 먹선_타미야 페널라인 액센트 사용팁>

먹선을 넣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한데, 저는 패널라인 액센트를 충분히 흔들어 준 뒤, 런너에서 분리(제작)하기 전에 디테일을 살려줄 곳에 미리 다 포인트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약 30여분 정도 건조시킨 후에 에나멜 신너를 면봉에 살짝 묻혀서 삐져나온 부분을 닦아내고 조립을 하면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먹선이 들어간 킷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패널라인 액센트 검정색으로 음각 부분에 먹선을 넣고, 삐쳐나온 부분을 면봉으로 닦아낸 사진.

 

<최종 완성샷_스티커 미부착>

 

<MG 프리덤 2.0의 고질적인 문제_고관절 부분 조립시 유의사항>

MG 프리덤 2.0은 한가지 결정적인 단점이 있는데 바로 고관절 부분입니다. 이 부분만 조심하면 멋진 킷을 완성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처음 이 킷이 출시되었을 때, 제가 운영했던 블로그에도 썼고, 추후 몇몇 커뮤니티에도 올렸는데요. 만드실 분들 참고하시라고 덧붙입니다. 

더보기

1. 고관절 파츠의 사진입니다. MG 프리덤 2.0은 고관절 연결부위가 가동성을 높이기 위해서 고관절 전체 부분과 유기적으로 움직이도록 폴리캡이 아니라 뼈대 그대로 다리 부분과 연결하도록 해놓았습니다. 

 2. 저 고관절 파츠가 십자형으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약한데요. 이 때문에 고관절 파츠만 금속으로 별도록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굳이 그러실 필요없이 연결부위인 고관절 부분을 사포로 조금 갈아주시기만 해도 연결이 수월합니다. 

3.  바로 저 동그라미 부분인데요. 연결하실때 무리해서 힘으로 다리 파츠 연결부위와 연결하지 마시고, 사포로 저 부분을 조금 갈아주시거나, 사포가 없다면 집에 있는 손톱 정리용 끌 같은걸로 갈아주셔도 됩니다. 

니퍼를 미세하게 잘 사용하신다면...끝부분을 니퍼로 0.1mm씩 잘라낸다는 생각으로 살짝살짝 자르시는것도 방법일텐데 이건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자칫하다간 너무 많이 잘라서 헐거워져버릴수도 있으니깐요. 

결. 단순히 이 약한 고관절 파츠의 문제 때문에 MG 프리덤 건담을 피하시는건...글쎄요.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는 격이 아닌가 싶네요. 어렵지않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이 부분만 조심하시면서 조립하시면 MG 프리덤 2.0 조립은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이상....건담 프라모델에 도전해 보고 싶은 분들 혹은 멋진 MG 건프라를 찾는 분께 MG 프리덤 건담 Ver. 2.0을 추천 드리며 이만 물러갑니다. 

 

 

<추후 글 예고>

1. 제가 예전에 직접 만들고 리뷰한 건프라 리뷰들을 다시 올릴 생각입니다

2. 프라모델용 도구 리뷰도 다시 올릴게요-궁극니퍼, 굿스마일 니퍼, 군제 에어브러쉬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