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취미생활

[건담 프라모델]퍼건 풀도색샷+PG 퍼스트 건담 언리쉬드 발매 소식

by 도리군 2021. 2. 14.
반응형

[건담 프라모델]PG 퍼스트 건담 간단 리뷰 +

건담의 원조 RX-78-2 PG  퍼스트 건담 언리쉬드 발매

 

[글 싣는 순서]

1. 포스팅 전반부 : 제가 만들고 도색한 PG 퍼스트 건담 소개

2. 포스팅 후반부 : 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 발매 공식 사진

 

건담 프라모델의 시초는 당연 퍼스트 건담이라 불리우는 RX-78-2!!!

 

저도 PG 퍼스트 건담만 세 번 만들어 봤네요 ^^

 

PG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먼저 출시된 것이 RX-78-2 퍼스트 건담입니다. 이 킷은 기믹이나 여타의 부분에서 최신 킷들과는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퍼스트 건담이라는 상징성과 올드 건담 프라모델 팬들에게 불러일으키는 향수 등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PG 건프라 중 하나입니다. 

 

도색할 때 작업실이 너무 추워서 색 조색을 더 제대로 안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는 킷.

 

PG 퍼스트 건담은 올드 건프라 팬 뿐만 아니라 건프라를 만드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은 만들어볼만한 킷입니다.

 

 퍼스트 건담 풀도색시 사진_짧은 영상

 

깔끔한 색상+약간 밝은 블루톤으로 도색한 PG 퍼스트 건담

굳이 도색을 안해도 퍼스트 건담 자체의 색상을 잘 구현한 킷이 PG RX-78-2 입니다. 

 

살짝 명암을 주고 도색한 퍼스트 건담!

제 계정이 해킹당해서 과거에 운영하던 건프라 블로그를 폐쇄하는 바람에 모든 글과 자료가 다 날아가 버려서 킷들의 언박싱 사진이라든가 순수조립 완성샷 및 도색과정+도색 완성샷 등의 사진을 올리지 못하는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개인정보를 유출한 사람도, 그런 정보를 사서 나쁜 데 이용하는 사람들도 다 천벌 받을거심!)

 

 

몇 장 없는 가운데에서 꾸역꾸역 올려봅니다.

 

도색은 전체 파츠를 다 분리해서 요런 과정을 거쳐서 완성한답니다.
코어 파이터에 타고 있는 아무로. 작은 피규어 도색은 정성이 더  들어간다능~~

 

클래시컬한 건프라에 도전해 보고 싶으시다면 PG 퍼스트 건담을 한번 만들어보시라고 권합니다. 

 

요즘 핫한 PG건프라!! 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

- 40년 건프라 역사의 최고봉이란 평가를 받으며, 프라모델 제작 기술의 전부를 쏟아 부은 듯한 킷

요즘 또 한가지 멋진 킷이 발매되었는데요. 바로 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입니다. PG퍼스트 건담이 출시된지 오래된데다 애니메이션 또한 화려한 맛은 부족한 오래되어 다소 심심하다면, 반다이에서 의욕적으로 새로이 출시한 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 RX-78-2는 풀도색 및 개조하는 사람들에 의해서만 만들어지던 전 해치 오픈 기믹과 화려한 LED를 적용한 그야말로 건프라 끝판왕 모델입니다. 

 

 

 

 

 

 

 

 

 

 

굳이 도색을 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글로스한 맛이 느껴지고 각 부위에 해치 또한 오픈되는 기믹이어서 멋지고 화려한 킷을 원하신다면 ... 그리고 건프라의 끝판왕을 만나보고 싶다면 이 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이 후회없는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다친 손가락이 회복되고 시간이 허락되면 꼭 만들어보고 싶은 킷이거든요 ^^

 

언리쉬드 PG 퍼스트 건담의 각 파츠 오픈 기믹 예시

 

 

 

 

 

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은 저는 아직 안만들어 봤는데 만들어보신 분들에 의하면, 손맛과 디스플레이 해뒀을 때 풀도색 킷 못지않은 퀄리티로 만족도가 높다고 하는군요. 풀도색 할 여건이 안되시거나 다소 심심한 순조립 킷 보다는 화려한 킷을 원하신다면 PG 언리쉬드 RX-78-2 퍼스트 건담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과거에 제가 만들고 작업했던 퍼스트 건담 사진이 거의 없어서 사진을 많이 못 올린게 못내 아쉬운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음 하는 바람입니다.

 

코로나로 여로모로 힘든 가운데 보내고 있는 설연휴, 올해 모든 분들께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제가 쓴 다른 건프라 "간단리뷰"들>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 PG 스트라이크 프리덤 추천!

[건담 프라모델] 건프라는 일단 크고 봐야한다...면!! PG 스트라이크 프리덤 추천합니다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 가운데 가장 화려하고 큰 모델하면 PG 스트라이크 프리덤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Perf

dorispicnic.tistory.com

 

 

[MG 추천] MG 프리덤 건담 2.0 - 멋진 건프라를 찾는 분께 추천

[MG 추천] 프리덤 건담 2.0 MG Freedom Gundam ver 2.0. 코로나 19로 방콕 시간이 늘어나는 요즘.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는 어릴적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청소년 등 나이가 어린 이들에게는 멋진 선물로 다

dorispicnic.tistory.com

 

 

[반다이 건담] HG 시난주_ HG 뽀대 갑!

[반다이 건담] HG 시난주_MSN-06S SINANJU HG 중에서 뽀대 갑에 속하는 건담 프라모델  오늘은 과거에 제가 만들었던 건프라 중에 HG 뽀대 갑 중에 갑에 속하는 녀석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HG 시난주_MSN

dorispicnic.tistory.com

 

반응형

댓글